60년된 전통의 맛 - 영등포 추천 맛집 송죽장 [영등포 추천 맛집]
영등포에서 중식당에 가 본적이 한번도 없었는데 오늘 우연히 60년된 '송죽장'이라는 곳을 보게 되었습니다. 가게 문앞에는 여러 방송에 나왔던 사진들과 가게 안에서 식사중이신 많은 사람들,,,저도 한번 먹어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가게 내부 사진입니다. 깔끔한 매장도 인상적이었지만 무엇보다도 연세가 지긋하신 어르신들께서 서빙을 하고 계신 모습들이 인상적이었습니다.
가장 기본인 짜장면과 짬뽕을 주문했습니다. 면발에 윤기가 좌르륵,,,,짜장면 양념 냄새에 침이 고이기 시작했습니다. 아주 특별한 맛은 아니지만 가장 흔하게 먹을수 있는 짜장 그 자체의 맛 그대로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짜장면과 양대산맥~ 짬뽕이 나왔습니다. 송죽장은 고추짬뽕이 유명하다고 하는데 저는 그냥 짬뽕으로 주문했습니다. 짬뽕 역시 감탄을 할 만큼 맛있는 맛은 아니지만 재료 자체의 맛을 느끼기엔 충분했습니다. 과한 양념에서 우러나오는 짬뽕국물이 아닌 재료 자체에서 느껴지는 깔끔한 맛이 좋았습니다.
평일 오후 식사시간이 훨씬 지난 시간이었는데 식당안은 사람들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저녁 시간대에는 어떨까 궁금해졌습니다. 다음에는 고추짬뽕과 탕수육을 먹어보고 싶습니다. 위치도 타임스퀘어앞에서 신호등 한번만 건너면 금방 찾을 수 있는곳이어서 금방 갈 수 있어서 편했습니다.
영등포 추천 맛집 -60년된 전통의 맛 송죽장
서울 영등포구 영등포동4가 55
댓글